지역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상춘객 마음 사로 잡았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0도 넘나드는 화창한 날씨에 행사장 북새통
현장 판매 활대게 10톤 이상…전체 20톤 추정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린 ‘2024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대성황을 이뤘다.

【동해】2024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대성황을 이루며 동해안 대표 먹거리 축제이자 환동해권을 대표하는 K-페스티벌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내비쳤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 개최된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는 축제기간인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20도 안팎의 화창한 날씨 속에 치러졌다. 평일인 대회 첫날에도 많은 인파가 찾았고 개막 행사가 진행된 지난 13일에는 인근 북평장과 겹치며 서울과 경기도, 세종, 경북 등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다. 개막 행사에는 장민호, 울랄라세션, 박구윤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했다. 특히 통일된 유니폼을 입은 300여명의 장민호 팬클럽이 오전부터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며 축제에 활기를 더했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린 ‘2024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대성황을 이뤘다. 사진은 대게 맨손잡기 프로그램의 모습.

크랩뜰채낚시체험, 크랩맨손잡기, 크랩 경매 등 각종 프로그램과 크랩이지 라면, 지역 특산 막걸리, 라벤더아이스크림, 거북빵 등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각종 부스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 기간 현장에서 판매된 활대게만 10톤 이상으로 자숙대게 등을 포함한 전체 기간 행사에 투입된 대게는 20톤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축제장 인근 식당과 추암 해변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으며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심규언 시장은 “‘대게하면 동해시, 동해시하면 대게’를 떠올릴 수 있도록 크랩킹 페스타를 동해다움이 묻어나는 차별화된 지역 대표 먹거리로 발돋움 시키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린 ‘2024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상춘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대성황을 이뤘다. 사진은 대게 뜰채잡기 프로그램의 모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