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춘천고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다채롭게 열린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19일 강원대서 ‘교육 포럼’· 춘천문화예술회관서 기념 음악회 개최
20일 춘천고서 기념식수 식재·조형물 제막·상록행진·기념공연 다채

춘천고 개교100주년기념행사추진위원회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강원대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개교 100주년 기념 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춘천지역 중등교육의 미래를 짚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춘천고 개교 100주년을 맞아 춘천지역 중등교육 리더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강원지역 중등교육의 참모습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허준구 강원문화예술연구소장의 특강과 신철균 강원대 자유전공학부 교수의 주제 발제가 예정됐다.

이어 종합토론을 통해 중등교육의 제반 문제에 대한 진단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다음날인 20일에는 춘천고 개교 100주년 행사가 본격적으로 개최된다.

이날 오전 10시 기념식에서는 공로상, 명예졸업장 수여식과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이에앞서 기념식수 식재 및 기념조형물 제막식, 레이저쇼 등으로 분위기를 달군다.

또 동문,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춘천시내 1.6㎞를 행진하며 100주년의 발자취를 재조명하는 ‘상록행진’이 펼쳐진다.

오후에도 밴드, 난타, 군악대 등 화려한 공연이 이어지고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100주년 기념 음악회가 열린다.

특히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동문 미술 전시회가 진행된다.

김경수 춘천고 총동창회장은 “춘천고가 대한민국 교육 역사에 남긴 찬란한 발자취는 우리 동문들의 자부심이자 책임”이라며 “이번 기념행사에 동참해 서로의 꿈과 희망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춘천고 전경
춘고 개교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정기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