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태백도심 황지연못일대 강원대표 관광 골목상권으로 뜬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지연못~태백역 먹거리길 일원 정부 동네상권발전소 사업 대상지 선정
낙동강힐링시티타워 연말완공. 주말야시장은 고원관광객 겨냥 6월 개장

【태백】태백 도심의 황지연못 일대가 민·관이 함께 꾸리는 강원지역 대표 관광 골목상권으로 재탄생한다.

시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동네상권발전소 사업 대상지로 최근 태백역~황지연못 먹거리길 일원이 선정됐다. 동네상권발전소는 민간 전문가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등을 제시하고 지자체·상인·주민 등 지역 구성원이 함께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상권 발전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의 대표 정책이다.

시는 최대 1억2,000만원을 지원받아 5월부터 12월까지 이 사업을 추진한다.

황지연못 인근 황지시장 상점가는 강원특별자치도 전통시장·상점가 주말야시장 공모사업에도 선정됐으며, 6월부터 주말 야시장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황지연못 일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낙동강 발원지 힐링시티타워 조성사업이 지난달 26일 착공, 올 연말 준공되면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링시티타워 내부 공간에는 스카이워크, 하늘그네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조형물이 설치돼 도심 관광자원의 거점으로 활용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올 연말 황지연못 등 태백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힐링시티타워가 준공되면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태백시가 가지고 있는 황지연못, 며느리공원 등 역사적 가치를 중심으로 핵심 상권을 집중조성, 방문객의 유입을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지연못 전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