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의회

평창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조례안 12건 의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평창군의회(의장:남진삼)는 20일 본회의장에서 제3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평창군의회(의장:남진삼)는 20일 본회의장에서 제3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 12건을 일괄 상정·의결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이은미)의 심사 결과에 따라 △남진삼 의원의 '평창군 농촌유학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 △이창열 의원의 '평창군 인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은미 의원의 '평창군 1인가구 지원 조례안' △심현정 의원의 '평창군 청년가업승계 지원 조례안' △박춘희 의원의 '평창군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조례안' △김성기 의원의 '평창군 이효석문화예술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2건의 조례안이 모두 원안 가결됐다.

이어 심현정 의원이 '2025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결과'를 보고했다. 심 의원은 "이번 현지 방문을 통해 주요 사업의 추진 상황과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효율적 관리와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평창군 청소년 영어체험교실'과 '평창시니어클럽' 등 민간위탁사업에 대한 재계약 동의안도 함께 의결됐다.

평창군의회는 집행부에 부서별 사업 추진 실태를 면밀히 검토하고,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신속히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각 사업의 추진 결과와 계획을 의회에 보고하고, 예산과 행정력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정책 제안이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평창군의회(의장:남진삼)는 20일 본회의장에서 제3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