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경제플러스]난방비 40% 절감·층간 소음 줄여주는 `친환경 온돌' 호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ADD웰빙테크 춘천 전시장 오픈

◇ADD웰빙테크의 조립식 난방패널(사진 위쪽), 난방패널 시공 모습.

환경 오염물질 온실가스 대폭 줄여

공동주택·아파트 리모델링용 인기

친환경 온돌 전문기업인 ㈜ADD웰빙테크가 춘천시 후평동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도내 공급활동을 시작한다.

이 업체의 대표제품은 'ADD히트온'이다. ADD히트온은 국내 바닥난방 부문 최초로 환경부 녹색기술인증, 녹색제품인증 등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고 생산에너지 이용의 효율성을 높여 환경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했으며 난방비를 40% 이상 절감하는 온수식 초슬림형 난방패널이다.

적은 온수량으로도 난방이 가능한 분배 시스템과 제품 자체가 얇고 PB·XL관이 내장돼 있어 공동주택이나 아파트 리모델링용으로 적합하다. 건식난방기술은 난방비를 40% 이상 절감하는 획기적인 기술로 패널 두께가 24mm로 얇을 뿐 아니라 PB·XL관 내장으로 수명을 늘리고 내구성, 상부 발열량, 바닥 표면 온도차 등 KS기준의 동등수준 이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시공이 간편하고 시공 후 바로 난방이 가능하다.

층간소음 저감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저 온수(45~50도)로도 난방이 가능하며 반 영구적 수명과 조립식 설치로 공동주택, 모듈화 주택, 학교, 복지시설, 각종 부대시설 등 바닥 난방이 필요한 곳에는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다.

양승만 ㈜ADD웰빙테크 강원지사장은 “ADD히트온은 자연친화적이며 시공이 간편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며 “반영구적 제품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제품 개발에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하위윤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