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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횡성군 민원 처리기간 단축·서류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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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횡성군의 민원처리 기간이 확 줄어들고, 업무 정밀도가 높아진다.

군은 최근 허가민원과 담당급 전보 인사와 인허가 공무원 자체 토론회, 측량·건축사회 간담회 등을 거쳐 청렴한 민원처리 대책을 수립했다.

우선 군 계획위원회 분과위원회(개발행위) 회의를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하는 등 민원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할 방침이다. 대면심의 위주에서 서면심의를 활성화해 심의요약서만 제출하도록 해 최소한의 서류만 요구하는 것이 핵심이다.

그동안 관행적으로 이어오던 건축 인허가를 위한 농지, 개발행위 등 각종 종이 민원서류 대신 건축복합민원시스템인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을 활용해 전산파일로 통합 접수한다. 이번에는 지적측량 기일 단축을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와의 협의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군청 내 민원부서 직원들이 자체적으로 관계 법령과 판례 등을 연구하는 모임을 활성화하고 민원 응대 요령 등을 수시로 교육하는 등 직원들의 민원처리 역량 강화에도 힘을 쏟는다. 군민이 민원 개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소통 창구도 활성화한다.

허남윤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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