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이준석 "명분 없는 이재명 출마 전국적 관심...'거물 호소인'에 맞서는 후보 힘 실어주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천 계양구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 "많은 주민 투표해 의사 표시해주시길"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이재명이라는 '거물 호소인'에 맞서는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계양에 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시 계양구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를 마치고 취재진에게 "이번 선거에서 명분 없는 이재명의 출마가 어떻게 판단을 받을 지가 전국적인 관심"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사전투표율은 제도의 편리함을 알아가면서 매 선거 상승하는 추세라 지난 선거와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다"며 "많은 주민이 나와서 투표를 해 의사 표시를 했으면 하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농촌지역에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투표할 수 있는 사전투표 제도의 편리함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며 "대구 등 도시지역은 아파트별 투표소가 잘 돼 있어서 본투표를 선호하는 성향이 있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다"고 답했다.

이날 이 대표와 함께 투표한 국민의힘 윤형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는 "이번 선거는 윤형선 대 이재명이 아닌 계양구의 자존심을 지키고 대한민국을 살리는 것"이라며 "당 지도부가 계양 지역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하면서 '예산 폭탄을 내리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 주민들은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 후보가 일할 수 있는 후보라는 점을 인식하기 시작했다"며 "이 후보는 김포공항 이전 등 대선 때 폐기했던 공약을 대대적으로 선전하면서 주민을 현혹하고 있다"고 했다.

이태영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