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인사청문특위 위원장 김희철 예산결산특위 위원장 강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도의회 전반기 특위 구성

제11대 강원도의회가 전반기 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도의회는 지난 15일 제31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강원연구원장 인사청문·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하고 김희철(국민의힘·춘천)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김진태 도정의 첫 인사청문회를 이끌 강원연구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김희철 위원장과 함께 윤길로(국민의힘·영월)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김길수, 문관현, 양숙희, 정재웅(민), 박호균, 박대현, 이무철, 김시성, 이기찬, 이영욱 의원 등 상임위별 2명씩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인사청문특위는 강원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올 9월 개최할 예정이다.

첫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에는 강정호(국민의힘·속초) 의원이 뽑혔고 전찬성(더민주·원주) 의원은 부위원장을 맡게 됐다. 하석균, 최승순, 류인출(민), 심오섭, 김정수, 원제용, 윤길로, 이한영, 진종호, 최재민, 최재석, 김기하, 김용래 등 총 15명으로 특위 구성을 마무리했다. 부위원장직을 더불어민주당이 가져가는 것으로 합의하면서 민주당 몫은 2석이 됐다. 예결특위는 내년 6월30일까지 활동하며 도지사와 도교육감으로부터 제출되는 예산안과 결산, 기금운용계획안 및 기금결산 등을 심사한다.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기준 강원도 예산은 7조5,512억원, 교육청 예산은 3조6,670억원이다.

윤리특별위원회의 위원 선임의 건은 위원회 내부 사정으로 9월 회의를 통해 선출할 계획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