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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민원취약계층 원스톱 민원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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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속초시는 비대면·디지털 민원서비스 확대로 변화된 민원환경에 익숙하지 않거나 정보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민원 취약계층을 위하여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시청 종합민원실 ‘사회적 배려대상자 민원창구’에서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에 대해 본인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제증명을 요청할 경우 담당자가 직접 발급해 민원인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또 '민원상담 원스톱창구'에서는 여러 부서의 협의가 필요한 복합 민원이나 단순·즉결민원이더라도 도움을 요청할 시 민원상담·접수에서 처리 결과 통보까지의 과정을 전담하는 포용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민원실 및 동주민센터에 본인이 방문하는 경우 정부 24를 통해 제공되는 나의 생활정보 67종에 대해 온라인과 동일하게 맞춤형 혜택을 안내받고 신청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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