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리 동네 리(里)메이커’ 도시재생 결과물 전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동해교육지원청·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

◇동해교육지원청,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4일 동해시 삼화동주민센터에서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교육부 공모사업 ‘우리 동네 리(里)메이커’ 도시재생 결과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동해】동해교육지원청, 동해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4일 동해시 삼화동주민센터에서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교육부 공모사업 ‘우리 동네 리(里)메이커’ 도시재생 결과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우리 동네 리(里)메이커’ 사업은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교육부 주최 2022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동해광희고 학생들은 삼화동의 역사·문화·인물·건물 등에 예술적 가치를 더한 도시재생을 위해 도시재생 관련 진로·직업 도시재생 관련 진로교육 및 도시재생 사례와 동해시 삼화지구 도시재생 사업안내, 영월·고한 도시재생 선진지 답사를 실시했다.

이어, 삼화동 답사 및 지역 주민들과 만남을 통한 도시재생 방향성 수립, 도시재생 삼화지구현장지원센터 축제 참여, 3D 메이커 교육 및 프로그래밍을 활용해 도시재생 결과물을 생성했다.

도시재생 결과물은 삼화동에 위치한 거북당 도시재생을 위한 아이디어로 제공될 계획이며 학생들이 도시재생에 참여한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방송국에 송출할 예정이다.

박문규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삼화동 주민들의 의견과 우리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삼화동 거북당을 재생하기 위한 도시재생 결과물이 그대로 재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