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의암호 봄꽃 보며 레이스 '클릭' 몇 번에 참가신청 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4월 23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출발
4월13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

전국 마라톤 동호회원들의 새봄맞이 대축제 ‘2023 함기용 세계제패기념 제20회 춘천호반마라톤대회’ 개최가 점점 다가오면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1950년 4월19일 보스턴 마라톤대회를 제패해 세계 마라톤계를 놀라게 했던 춘천 출신 고(故) 함기용 선생의 대회 우승을 기념하는 이번 대회는 4월 23일 오전 9시 함 선생 추모공원이 위치한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의 주경기장에서 출발한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기간은 4월 13일 오후 5시까지다. 위즈런솔루션이 운영하는 춘천호반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hoban.wizrun.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 ‘개인참가신청’과 ‘단체참가신청’으로 나눠져 있으며, 이를 클릭하면 바로 신청 화면으로 전환된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호반마라톤’만 검색해도 손쉽게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다.

올해 대회에서는 남녀 10㎞와 5㎞ 레이스가 펼쳐진다. 10㎞는 송암스포츠타운을 출발해 의암댐, 삼악산입구를 거쳐 별카페에서 돌아오는 코스다. 5㎞ 참가자들은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출발해 스포츠타운길 로터리를 거쳐 자전거 쉼터까지 간 뒤 다시 송암스포츠타운으로 돌아오면 된다.

이 같은 호반마라톤대회 코스의 백미는 의암호를 둘러싼 삼악산과 서면으로 이어지는 국도변에 만발한 봄꽃이다. 참가자들은 활짝 핀 진달래와 개나리, 철쭉 등을 감상하면서 도로 위를 뛰는, 봄 향기 가득한 레이스를 즐기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일보사 문화행사기획팀(033-258-1250~2)이나 위즈런(031-821-9950)에 문의하면 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