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8월3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V하이라이트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3일 밤 10:00)=오늘의 의뢰인은 ‘나는 SOLO’ 9기 영숙과 광수로 운명처럼 만나 올해 말 결혼을 약속한 예비 신혼부부다. 그러나 신혼집 마련이라는 큰 현실에 부딪힌 두 사람은 퇴근 후에 함께 집을 보려고 해도 부동산 문이 늘 닫혀있어 집 보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데… 부부가 알콩달콩 추억을 만들어갈 신혼집을 구해달라는 이들을 위해 양세형과 송해나, 유리가 나섰다. 도보 2분 초역세권인 이곳, 널찍하고 깔끔하며 반짝반짝한 신혼생활을 보낼 수 있는 곳을 만나본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시즌2(3일 오후 8:10)=암을 부르는 만성 질환의 시작점, 소화불량의 모든 것을 몸신에서 알려준다. 막힌 속을 뻥 뚫어주는 몸신의 비법을 배워본다. 몸신의 구령에 맞춰 잽 펀치를 훅 날려본다. 따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소화 완료! 이어 화장실을 직행하게 만드는 소화에 좋은 요가 자세까지 알아본다. 배에 힘이 들어가다 보니 동작만 따라 하면 누구나 소화가 가능하다는데… 놀라울 정도로 효과가 좋은 몸신의 비법들 덕분에 소화가 되지 않았던 힘들었던 날들을 날려 보내며 가벼운 몸으로 하루를 시작해본다.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3일 밤 9:35)=“삼복더위엔 딱이여” 편을 만나본다. 여기 갯마을 어르신들의 여름 기력을 책임지고 있는 이가 있다. 전국에서 염소가 가장 많다는 화순. 3천 마리의 염소를 관리하고 키우는 민권식 씨는 매일 태어나는 새끼들을 위해 어미 염소젖을 짜 새끼에게 먹이고, 염소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게 방목을 하며 키운다. 흑염소의 고장으로 불리는 이곳에선 한여름 복달임 음식으로 삼계탕 대신 염소탕이 오르는데. 신흥 복달임 강자로 떠오르는 검은 보약, 흑염소 복달임을 맛보자.

▣tvN 댄스 가수 유랑단(3일 밤 10:30)=진해, 여수, 광양, 광주, 양양, 평창을 거쳐 5개월간의 여정 끝에 도착한 마지막 유랑지는 바로 서울이다. 129배 커진 스케일에 설렘 가득 기대감은 하늘을 찌른다. 5인 5색 첫 단체곡으로 즉석 걸그룹이 결성됐다는데… 칼군무 폭발한 유랑단 안무 연습 현장이 대공개 된다. 이어 기존 곡들과 180도 다른 분위기를 뽐내는 완선의 신곡부터 히트곡을 탄생시킨 그때 그 녹음실에서 작업한 정화의 신곡까지.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중독성 甲 레전드 신곡들의 공개가 임박했다. 과연 유랑단의 무대는 어떨까?

◇OCN 닥터 두리틀

▣OCN 닥터 두리틀(3일 오전 11:00)=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세상과 단절한 채 동물들과 친구가 되어 살아간다. 어느 날, 여왕에게 알 수 없는 불치병이 생기고 왕국마저 위험에 빠지게 되자, 그의 놀라운 능력만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어진 시간 안에 누구도 가보지 못했던 신비의 섬을 찾아내야만 하고, 두리틀은 친구들과 함께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