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미래교육 모색하는 ‘2023 강원에듀테크박람회’ 24~25일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림성심대 일송체육관에서 이틀간 열려
70여개 업체 교육기술 홍보부스 등 운영

교육과 기술이 결합된 에듀테크의 최신 동향을 확인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2023 강원에듀테크박람회’가 24, 25일 이틀간 한림성심대 일송체육관에서 열린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에듀테크박람회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일보가 주최하고 한림성심대가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마음껏 펼치는 강원교육, 미래를 여는 학교’를 주제로 구글과 네이버, 서울대 수학연구소 등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70여개 교육기술 홍보부스와 체험 이벤트관, AI 학습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AR/VR/메타버스, 체험학습, 인공지능(AI), 콘텐츠, 교구, 전자칠판 등으로 분류된 홍보 부스에서는 AI, 메타버스, 학습용 로봇, 디지털 교실, 교육학 기반의 혁신적인 교육 기술과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교육 관계자와 교사들은 각종 기자재 및 플랫폼, 학습용 로봇, 디지털교실 등 최고 수준의 에듀테크를 통해 교육의 질을 끌어올릴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는 교육기자재 체험, 디지털 학습 경험, 진로 직업체험 등의 기회와 함께 그림퍼즐, 교육 보드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네이버, 구글코리아, SK텔레콤 등 세계적 대기업들이 자랑하는 최첨단 교육기기 및 교육프로그램을 도내에서 처음으로 만날 수 있다.

행사기간 참여기관과 업체들이 기자재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고 시연하는 무대가 마련된다. 또 서울대학교 수학연구소 오태형박사가 'AI는 사람을 어떻게 모방하는가'를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과 기술이 결합해 미래 교육을 어떻게 혁신하는 지 눈으로 확인하고, 미래형 교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교육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은 24일 오후 5시에 개최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