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위더스제약 2024 민속씨름 평창오대산천장사씨름대회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평창】위더스제약 2024 민속씨름 평창오대산천장사씨름대회가 평창군 진부면 진부생활체육관에서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및 평창군씨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평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남자부 단체전과 체급별(태백·금강·한라·백두) 장사전, 여자부 단체전과 체급별(매화·국화·무궁화) 장사전이 치러진다.

23일 여자부 개인전 및 단체전 예선을 시작으로, 24일 태백장사 예선전 및 여자부 체급별 장사결정전과 단체전 결승 경기가 펼쳐졌으며 25일 태백장사(80㎏ 이하) 결정전, 26일 금강장사(90㎏ 이하) 결정전, 27일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 28일 백두장사(140㎏ 이하) 결정전 및 남자부 단체전 결승이 차례로 열린다. 각 체급별 장사에게는 장사 인증서, 장사 순회배, 장사 트로피, 경기력 향상 지원금, 꽃 목걸이가 주어진다.

경기는 KBS N SPORTS에서 시청 가능하며 유튜브 채널 ‘샅바TV’에서는 대회 기간의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민족 고유의 공동체 문화가 담긴 우리의 자랑스러운 유산인 씨름대회를 다시 한 번 평창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씨름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