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3월26일

TV하이라이트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26일 오후 8:10)=양궁의 전설 기보배가 금쪽 상담소를 방문했다. 평일엔 광주에서 훈련, 주말엔 서울에서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그녀. 일요일만 되면 헤어지기 힘들어하는 7세 딸은 그녀의 아픈 손가락이다. 걱정이 앞서는 그녀와 달리 남편은 딸의 분리 불안을 본 적이 없다며 놀란다. 엄마와 떨어지기 싫어 학원에도 들어가지 못한다는 딸. 교실 문을 닫는 것 조차 불안해 한다는 아이의 속 마음은 무엇일까? 워킹맘이라면 한 번쯤은 고민했을 우리 아이의 분리불안의 원인과 해결책을 공개한다.

▣EBS 한국기행(26일 밤 9:35)=꽁꽁 얼었던 세상이 따스한 봄볕 받아 서서히 녹기 시작하면 땅 위에서, 나뭇가지 사이로 빼꼼히 고개 내미는 것이 있으니 바야흐로 봄나물, 봄꽃의 계절이다. 봄을 알리는 전령사 봄꽃, 봄나물이 펼치는 맛의 향연을 찾아 떠난다. 전국에서 봄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곳, 전남 광양의 섬진마을. 지리산 자락을 따라 매화나무가 화사하게 꽃단장한 이곳은 행복한 농사꾼, 홍쌍리 명인의 터전이다. 58년을 매실 하나만 보고 쉼 없이 달려온 그녀의 건강 매실 밥상을 맛 보며 땀과 눈물로 홀로 일구어낸 명인의 인생철학을 배워본다.

◇TV조선 건강한 집2

▣TV조선 건강한 집2(26일 오후 8:00)=43년 차 국민배우 김혜정. 여전히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그녀지만, 사실 얼마 전 갑작스럽게 찾아온 고지혈증으로 건강에 대한 염려가 크다고 한다. 고지혈증이 있다는 것은 혈관 속 벽에 지방이 쌓여 피가 죽어 간다는 신호라는데…갑자기 실신을 하기도 하고, 심각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은 고지혈증. 혈관 건강을 사수하기 위해 꾸준한 운동은 물론 건강한 식단과 스트레스 관리에도 철저한 관리를 기울인다는 김혜정. 그녀와 함께 혈관의 건강을 지킬 비법들을 알아본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26일 밤 10:10)=예술과 문화, 자유의 상징으로 수백 년 동안 초강대국으로 군림해 온 프랑스. 그런데 프랑스가 단 6주 만에 히틀러에게 점령당했다. 나치 독일군의 가혹한 수탈과 학살에 프랑스 시민들의 저항의 물결은 점점 거세지고 자유를 위한 저항 운동 레지스탕스가 등장한다. 철탑을 파괴해 전기를 끊고, 독일군의 진입을 막아낸 레지스탕스. 히틀러로부터 프랑스를 구한 저항의 상징 레지스탕스의 의미는 시대를 넘어 강한 울림을 전한다. 히틀러에 의한 프랑스의 수난과 끝내 프랑스를 구한 저항 운동의 역사를 낱낱이 벗겨본다.

◇OCN 완벽한 타인

▣OCN 완벽한 타인(26일 오후 1:40)=소꿉친구들의 커플 모임으로 저녁 만찬을 즐기는 자리. 흥이 오른 친구들은 각자 핸드폰에 수신되는 모든 것을 공개하는 게임을 제안한다. 전화, 문자, 카톡, 이메일 할 것 없이 싹! 흔쾌히 게임을 시작했지만, 속속 밝혀지는 비밀들에 모임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배우자의 말 못할 고민은 물론 빚, 외도까지…처음 게임을 제안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상상치 못한 결말로 흘러가며 모든 예측이 빗나간다! 핸드폰 속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시대, 등골을 서늘하게 할 코미디 영화를 만나본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