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이강인 주고 손흥민 넣고…한국 축구 태국 완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북중미월드컵 亞 2차예선 4차전 3대0 승리

한국 축구대표팀이 태국 원정에서 완승을 거두고 위기에서 벗어났다.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지난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태국을 상대로 3대0으로 이겼다. 이날 유효슈팅 3개를 모두 골로 연결시키는 결정력을 발휘함과 동시에 A매치 8경기 만에 무실점에 성공했다.

이날 한국의 두 번째 골은 완벽한 분위기 반전의 상징적인 장면이었다. 전반 19분 이재성(마인츠)의 선제골로 앞서고 있던 한국은 후반 9분 탁구게이트의 당사자인 손흥민과 이강인이 합작골을 만들어냈다. 이강인이 왼쪽 측면에 있던 손흥민에게 공을 건넸고, 손흥민은 상대 수비수 1명을 제친 뒤 각도가 없는 곳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 축구팬들이 그토록 보고 싶어 했던 ‘이강인이 찔러주고, 손흥민이 해결한’ 득점이었다. 득점에 성공한 뒤 이강인은 손흥민에게 다가가 안겼고, 이들의 포옹은 대표팀이 내분에서 완벽하게 벗어났음을 입증한 장면이었다. 이날 한국은 후반 37분 박진섭(전북현대)의 A매치 데뷔골까지 터지며 방콕 원정에서 비교적 손쉬운 승리를 거뒀다. 3승 1무, 승점 10점이 된 한국은 C조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한편, 손흥민은 A매치 125경기째를 소화하며 최다 출전 역대 단독 5위로 올라섰고, A매치 46호골로 최다 득점 2위 황선홍 감독(50골)에 4골 차로 다가섰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