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정선아리랑시장 2024 동행 축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4~6일 정선아리랑시장, 공설운동장 등
공연·먹거리·참여이벤트 등 풍성

【정선】어린이 날 연휴를 맞아 정선아리랑시장과 정선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 ‘2024 동행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축제 기간 동안 정선아리랑시장에서는 정선아리랑 상설공연은 물론 유명 가수 초청 공연, 마술·무술·비눗방울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이 펼쳐졌다.

또 떡메치기와 고객 노래자랑, 어린이 대상 선물 나눠주기, 산나물 퀴즈 맞추기, 산나물 천원 경매 이벤트 등이 풍성한 참여 이벤트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 참여거리가 풍성한 축제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정선공설운동장에서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산나물 팔아주기 행사’가 열려 저렴한 가격에 청정 산나물을 사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산나물 팔아주기 행사장 내 부스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정선 지역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태균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사무국장은 “2024 동행축제를 통해 정선아리랑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정선아리랑시장을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지역 제품이 많이 팔리고 홍보돼 지역 상경기를 견인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 동행축제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정선아리랑시장과 정선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다양한 공연과 청정 농산물 판매, 관광객 참여 이벤트 등이 펼쳐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은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 모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