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 한우드시러 오세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6일부터 28일까지 장성 탄탄마을서 개최
전 품목 25%할인 청정산나물 동시 맛보기

【테벡】태백 산나물 축제 기간 대대적인 한우 시식·할인판매 행사가 함께 열릴 것으로 예정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태백시가 주최하고 태백 산나물축제 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장성탄탄마당에서 열리는 올해 행사에서는 한우 즉석 불고기 약 200㎏ 분량이 시식 행사로 제공된다.

또 한우 전 품목에 대해 25% 할인판매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한 ‘한우탈 만들기’ 체험행사도 무료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 태백시지부, 동해삼척태백축협이 주관하고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이 후원한다.

26일 개막일에는 산나물 비빔밥 비비기 행사, 축하공연 등이 열린다. 체험행사로 곰취 화분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풍선아트, 산나물 골든벨, 즉석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지역 농특산물 가공품 판매장과 산나물 활용 먹거리장터도 운영된다. 지역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야시장 및 프리마켓도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한편 시는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 기간인 27~28일 태백 작은영화관을 시범운영한다.

김석윤 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산나물과 한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한우 농가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