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고성 지역서 고려대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캠프 개최

고려대 교육대학원 AMP 크림슨 봉사단
11일 고성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서 제1차 진로진학캠프

◇고성군청 전경.

【고성】 고성 지역 학생들의 꿈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진로진학캠프가 오는 11일 개최된다.

고려대 교육대학원 최고위과정(AMP) 크림슨 봉사단은 이날 고성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에서 지역 내 고등학생들을 위한 제1차 진로진학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진로진학캠프에는 3학년(3기) 7명, 2학년(4기) 23명, 1학년(5기) 20명으로 구성된 고등학생 5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크림슨 봉사단은 참여 학생들을 위해 학년별 수준에 맞는 입시 전략을 제공, 입시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1대1 대면 및 비대면 방식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찾고 학습 전략과 탐구활동을 지도할 계획이다.

또 이번 진로진학캠프에서는 앞서 크림슨 봉사단과 함께 학업에 매진해 온 2기 졸업생들을 위한 축하의 자리도 마련된다. 2기 졸업생 6명은 각각 30만원의 대학 입학 축하금을 수여받는다.

고려대 교육대학원 AMP 교우들로 구성된 크림슨 봉사단은 2021년 창립 이후 교육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학생들을 돕기 위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다. 고성 지역에서는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5회씩 캠프를 운영해온 바 있다. 올해 제2차 진로진학캠프는 오는 3월로 예정돼 있다.

군 관계자는 “전문화된 교육 지원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실질적인 도움을 얻길 기대한다”며 “이와 함께 대학에 진학하는 졸업생들에게도 축하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