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에코홈페어 2013-주택건설건축박람회 24일 개막
친환경 건축자재·인테리어 등 정보 제공·볼거리 다채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 동안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리는 '강원에코홈페어 2013-주택건설건축박람회'에 관련 업체와 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강원건설단체연합회와 강원일보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도와 춘천시를 비롯한 18개 시·군이 후원하는 것으로 지역 주택·건설·건축 관련 모든 제품이 한자리에 전시됨에 따라 업체와 소비자, 업체와 지자체 간 연결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 일반 주민들의 경우 홈인테리어 기자재 및 가구와 실내 인테리어, 전원주택과 관련한 정보를 얻고 내 집을 꾸미는 아이디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업체와 대상품목은 다양하다.
이번 박람회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조에 맞춰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적인 주택환경을 조성하고 도내 주택·건설업계에서 생산하는 주택 소품 및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 제공이 이뤄진다.
강원지역 최고의 주택·건설·건축 종합전시회의 명성에 맞는 △건축자재 △전원주택 및 주택 정보 △홈인테리어 기자재 △건설장비 및 공구 △가구 및 인테리어 등 각 분야의 업체들이 특색 있는 각각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단순히 제품을 나열해 안내하는 식이 아니라 각종 부대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의지를 다지는 계기로 발전시킨다.
이 밖에도 자치단체의 관광, 농특산물 등을 전시하는 홍보관도 함께 운영돼 새로운 판로개척의 효과가 크고 각 지자체의 주력사업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위윤기자 faw4939@kw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