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영월에서 생산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동강 뗏목축제를 찾은 주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영월군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인 ‘슬기로운 육아생활''은 29일부터 31일까지 영월 동강 둔치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25회 동강뗏목축제에서 제품 홍보관을 열고 실리콘으로 제작된 아이용 휴대용 변기 커버 등을 선보인다.
아이디어 육아템 생산 기업인 슬기로운 육아생활은 여행 등 이동 중에 공중 화장실을 좀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변기 커버를 비롯해 아이스크림 홀더, 물통스트랩, 실리콘 침받이 등도 홍보한다. 또 전통 천연물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건강식품 기업 (주)힐릿도 올 4월 출시한 맛있는 새싹보리와 비타민톡(발포비타민), 나를 위한 철분(경질캡슐) 등을 소개한다.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착한 기업인 기분조은도 100% 영월의맛 ‘영월의빵''을 내놓는다. 영월의빵은 영월산 수수와 찹쌀을 넣은 반죽에 영월산 꿀을 넣어 저온에서 16시간 숙성, 영월산 사과와 토종 약팥으로 당도를 조절한 순수하고 건강한 빵이다.
경소정 힐릿 대표는 “영월의 대표 여름 축제인 동강뗏목축제에서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의 우수성 등을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엄광열 영월산업진흥원장은 “인큐베이팅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오윤석기자 papersuk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