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2024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 잘 돼 갑니까”…IOC 실사 착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제3차 IOC 조정위 7일 강릉서 개최
9일까지 경기장 실사·준비상황 점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제3차 IOC 조정위원회’가 7일 강릉 스카이베이호텔에서 장홍 IOC 조정위원장, 크리스토프 두비 IOC 수석국장 등 조정위원들과 문체부, 강원도, 대한체육회, 2018평창기념재단을 포함한 개최도시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릉=권태명기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를 앞두고 국제올림픽위원회(이하 IOC)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첫 대면회의를 가졌다.

IOC와 조직위는 7일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에서 제3차 IOC 조정위원회 회의를 열고 강릉과 평창, 정선, 횡성 등 올림픽 경기장 시설과 선수촌 실사에 착수했다. 기간은 9일까지이다.

이날 조정위원회에는 장홍 IOC 조정위원장을 포함해 크리스토프 두비 IOC 수석국장 등 조정위원 전원이 참석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대한체육회, 2018평창기념재단을 포함한 개최도시 시·군 관계자도 함께 했다.

이번 회의는 크게 베뉴실사 및 본회의로 나뉘어 진행된다.

8일까지 이틀동안 오전에는 정선, 횡성, 강릉, 평창에 위치한 경기장 시설 및 선수촌 실사가 이뤄지고, 오후에는 로잔 IOC 본부와도 화상 연결해 본회의를 개최한다.

내년 개최될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재정·인력 △대회 마스터플랜 및 수송 △숙박·식음료 등을 망라한 대회 종합 서비스 △지역청소년 참여 등 문화행사 △선수촌 및 NOC서비스 등 대회 준비와 관련된 주요 의제를 총망라 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김철민 조직위 사무총장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열렸던 이곳에서 IOC 조정위원회가 첫 대면행사로 진행돼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지역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협력해 강원 2024 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새로운 올림픽 문화유산을 남길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IOC 조정위원회는 IOC를 대표해 각 조직위와 함께 대회 준비를 점검하고 협의하는 기구로 강원 2024 조직위와 연례적으로 조정위원회를 개최해 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