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K-POP 선도 한국 대중가요 박물관 원주 건립 추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원주문화원·한국가요작가협회 건립 추진 나서
다음달 건립추진위 발족하고 설명회 개최

【원주】한국 대중가요 박물관 원주 건립이 추진된다.

원주문화원은 대중음악 100여년의 역사와 문화 등을 한자리에 담은 대중가요 박물관을 원주에 건립하기 위해 한국가요작가협회와 협의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다음달 설명회 및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대중가요 박물관은 대중가요 작곡·작사가 및 가수들의 육필악보, 음반, 물품 등을 보존할 수 있는 공간이다. 원주 대중가요 박물관은 박물관, 1,000석 규모 콘서트홀, 사무실 겸 작가 공동 작업장연예인 공동체 마을 등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주문화원은 원주시에 건의해 부지 및 인프라 등을 확보하고 이후 박물관 건립은 대중가요 관계자 기금 모금과 국비 확보 등을 통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원주문화원은 이달 초 원강수 원주시장과의 간담회에서 박물관 건립을 건의하기도 했다.

전국에 개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박물관은 일부 있지만 지자체 차원의 대규모 대중가요 박물관은 아직 없어 원주 대중가요 박물관이 생기면 국내 대표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현 원주문화원장은 "국내 대중가요가 K-POP 열풍 등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만큼 대중가요 박물관을 중심으로 원주가 거쳐가는 도시에서 머물고 찾아가는 관광도시로 활성화되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원주만의 시설이 아니라 국내 대표시설로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했다.

◇원주문화원(원장:이상현)과 (사)한국가요작가협회(위원장:원종석)은 최근 원주문화원에서 대중가요 박물관 건립 관련 회의를 했다.
◇원주문화원(원장:이상현)과 (사)한국가요작가협회(위원장:원종석)은 최근 원주문화원에서 대중가요 박물관 건립 관련 회의를 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