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한민국 명품 정선5일장에서 산나물 장아찌 담그세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27~28일 행사 개최
한식명인 신창식 셰프 등 유명 셰프 대거 참여
장아찌도 만들고 소외된 이웃도 돕는 계기 마련

【정선】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27일과 28일 이틀동안 정선5일장 야외공연장에서 산나물 장아찌 담그기 체험 행사를 열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명품 정선5일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0명씩 7회차에 걸쳐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청정 정선에서 재배되는 산나물을 재료로 2㎏의 산나물 장아찌를 만들고, 1㎏은 참가자의 이름으로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체험행사에는 각종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요리 실력을 선보인 한식 명인 신창식 셰프를 비롯해 조리기능장 유귀열 셰프, 이북 음식 명인 이명애 셰프가 참여해 산나물 장아찌 만들기, 곤드레 산채 만두 만들기 체험, 정선 산채 나물 지짐이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또 농산물·농산가공품 장터를 비롯해 직거래 장터가 운영돼 참가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정선의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행사장 한 켠에는 포토존을 설치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정선5일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전통 발효음식을 배우고 체험하는 것은 물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