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영월 (주)위드엠텍, 높은 기술력으로 항공 산업 발전 선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위드엠텍, 나로우주센터의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성공 발사 기여

【영월】영월 기업 (주)위드엠텍이 높은 기술력으로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항공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지난달 25일 연구원에서 위드엠텍에게 나로우주센터의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성공적인 발사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스타트업 100 부품 소재 전문 벤처 기업인 위드엠텍(영월 제3농공단지 입주)은 발사대에 첨단 세라믹 코팅제를 적용하며 성공적인 누리호 발사에 힘을 보탰다. 또 기술 개발 초기부터 (재)영월산업진흥원과 시제품 제작 등 협업하며 기술 수준 향상과 독자 기술 개발 기반 구축 등을 이뤄내는 등 나로우주센터의 높은 요구 성능에 답했다.

더불어 차세대 발사대 개선을 위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지속적으로 협력 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특히 항공 우주 과학기술 영역을 비롯해 해양 및 발전 플랜트, 조선, 제철소, 건설 분야까지 기술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동철 위드엠텍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수준의 성능을 요구하는 나로우주센터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력을 계속해서 늘려가겠다”며 “항공 산업 발전은 물론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엠텍은 올 8월 영월군을 방문해 고향 사랑 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착한 기업으로서의 책무도 다하고 있다.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은 지난달 25일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박동철(오른쪽) 위드엠텍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