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대 30일 노벨상 해설 특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15일에도 열려

강원대 분자과학융합기술연구소는 30일 오후 5시 춘천캠퍼스 자연과학대학 1호관에서 ‘2023년도 노벨상 해설 특강’을 개최한다.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는 이번 강연은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생 및 연구자의 다양한 도전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국내 나노재료화학연구의 선두주자인 이진규 전 서울대 화학부 교수가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모운지 바웬디, 루이스 브루스, 알렉세이 에키모프의 연구를 소개하고 ‘양자점의 발견과 합성’을 주제로 나노재료화학에 대한 흥미로운 강연을 펼친다.

또 다음달 15일에는 이혁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카탈린 카리고 박사 및 드류 와이즈만 교수의 연구를 소개하고 mRNA 백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분자융합기술연구소((033)250-8495)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미 분자과학융합기술연구소장은 “이번 강연은 국내 최고 석학들의 세계적인 연구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진 연구자들이 노벨상 수상자들의 도전과 열정을 본받아 더욱 큰 꿈을 꾸고 목표를 수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