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분자과학융합기술연구소는 30일 오후 5시 춘천캠퍼스 자연과학대학 1호관에서 ‘2023년도 노벨상 해설 특강’을 개최한다.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는 이번 강연은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생 및 연구자의 다양한 도전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국내 나노재료화학연구의 선두주자인 이진규 전 서울대 화학부 교수가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모운지 바웬디, 루이스 브루스, 알렉세이 에키모프의 연구를 소개하고 ‘양자점의 발견과 합성’을 주제로 나노재료화학에 대한 흥미로운 강연을 펼친다.
또 다음달 15일에는 이혁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카탈린 카리고 박사 및 드류 와이즈만 교수의 연구를 소개하고 mRNA 백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분자융합기술연구소((033)250-8495)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미 분자과학융합기술연구소장은 “이번 강연은 국내 최고 석학들의 세계적인 연구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진 연구자들이 노벨상 수상자들의 도전과 열정을 본받아 더욱 큰 꿈을 꾸고 목표를 수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