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직무대리:최성규)은 1일 설 명절을 앞두고 횡성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활력을 높이고 내수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횡성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강원테크노파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KOTRA 강원지원단, 중소기업중앙회 강원본부, 이노비즈협회 강원지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유통업협회 등 유관기관 임직원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시장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최대 10% 할인을 적용 중인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홍보했다. 또 직접 구매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횡성전통시장 대표 먹거리인 한우국밥, 육회비빔밥 등의 점심식사를 한 후 설명절 선물, 차례용품, 간식 등 장보기를 진행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월 할인 구매 한도를 1인당 50만원 상향해 최대 200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성규 강원중기청장 직무대리는 "질 좋은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추억까지 선물하는 전통시장을 찾아 상생 소비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