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제25회 시·군민 건강달리기대회, 3월1일 도내 18개 시·군서 일제히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5년 전통의 레이스, 도내 18개 시·군민 참가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서 접수 가능

강원특별자치도를 대표하는 ‘전통의 레이스’가 돌아왔다.

300만 강원인의 달리기 축제, ‘제25회 시·군민 건강달리기대회’가 오는 3월1일 도내 18개 시·군에서 일제히 열린다. 창간 79주년을 맞은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육상연맹이 주관하는 올해 대회는 어느 때보다 큰 의미를 갖는다.

2024년은 지난해 6월 출범한 강원특별자치도의 진정한 원년(元年)으로 실질적인 변화와 도약의 해이다. 오는 4·10 제22대 국회의원선거는 앞으로 4년간 지역발전을 견인할 선량을 뽑는 중요 전환점이기도 하다. 이에 발맞춰 강원일보는 전국 최대 규모의 달리기 축제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도약과 지역 발전을 기원한다.

춘천시 일반 참가자들은 3월1일 오후 1시 강원일보사 앞 행사장에서 10㎞와 5㎞(이상 남녀) 코스로 나눠 출발한다. 10㎞ 참가자들은 KT춘천빌딩을 거쳐 소양2교를 건넌 뒤 인형극장 100m 앞에서 반환점을 돌아 다시 강원일보사로 돌아오게 된다. 5㎞ 코스의 경우 춘천역을 거쳐 레고랜드 다리에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됐다.

원주시 참가자들은 영서고 주차장에서 출발하고, 강릉시 참가자들은 강릉종합운동장에 모여 레이스를 펼친다. 속초시는 영랑호잔디광장, 동해시는 문화예술회관 광장, 태백시는 태백시청, 삼척시는 삼척시청광장 앞, 홍천군은 홍천토리숲 광장, 횡성군은 횡성종합운동장, 영월군은 영월스포츠파크, 평창군은 평창군청에서 각각 레이스가 시작된다.

정선군은 정선공설운동장, 철원군은 드르니 주차장, 화천군은 화천군 농협군지부 앞, 양구군은 양구종합운동장, 인제군은 인제종합운동장, 고성군은 고성종합운동장, 양양군은 양양실내체육관에서 출발한다. 이번 대회 기록 측정은 랩타임(Lap Time)을 적용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www.kw-marathon.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사무국(033-264-136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