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영화 엽기적인 그녀 촬영지로 유명했던 정선 신동읍 새비재 타임캡슐공원이 은하수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다시 한번 인기를 누리고 있어 화제다.
새비재 타임캡슐공원은 지난 2011년 신동읍 해발 800m 새비재 일원 4만 2,870㎡ 부지에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 등장한 엽기 소나무를 중심으로 타임캡슐을 묻어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되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다.
시간이 지나며 관광객의 발길도 줄어들기도 했지만, 최근 4050 세대들의 수요와 레트로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그 때 그 감성을 다시 느끼기 위해 타임캡슐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다시 늘고 있다.
특히 새비재 타임캡슐공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국에서 육안으로 은하수를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은하수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은하수를 감상하려는 관광객들로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른 저녁부터 새벽까지 사진기를 들고 은하수를 촬영하는 수많은 포토그래퍼, 블로거,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는 새비재 은하수를 해시태그한 1,000여건이 넘는 게시물로 넘쳐나고 있다.
타임캡슐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아띠엔솔 카페’는 암모나이트 화석과 비행접시 착륙모습을 형상화한 외관 디자인을 비롯해 타임캡슐공원과 수려한 산세를 조망할 수 있는 긴 터널 형태의 카페 내부 통유리로 꾸며져 관광객들에게 인기 포토존이 되고 있다.
유영수 군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탁 트인 새비재 정상에 위치한 타임캡슐공원이 과거의 감성을 추억하고, 은하수를 사진에 담기 가장 적합한 곳이라는 입 소문에 수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며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시설물을 정비해 아름다운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특별한 관광지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