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유통가 신상소식]CU, 민물장어 간편식 출시 … GS25, 김 빼고 치즈 올린 주먹밥

■CU, 복날 맞아 민물장어 통째로 올린 간편식 2종=편의점 CU는 초복(15일)을 앞두고 민물장어를 통째로 올린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출시된 '통 민물장어 정식'은 밥 위에 달걀지단을 올리고 위에 데리야키 양념을 묻힌 민물장어 한 마리를 통으로 얹은 상품으로 9,000원대에 판매한다. 11일 출시하는 '통 민물장어구이'는 민물장어 2마리와 락교, 생강초절임을 곁들인 상품으로 1만원대에 판매한다.두 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6만5,000개가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CJ 비비고 삼계탕과 풀무원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보양식 등 8종을 3,000원대에 판매한다.

■GS25, 김 빼고 치즈 올린 '속 보이는 주먹밥' 출시=편의점 GS25는 기존 삼각김밥에서 김을 빼고 속 재료를 토핑(고명)으로 얹은 '속 보이는 주먹밥'을 출시했다. '치즈 가득 콘치즈'를 시작으로 오는 16일 '치즈 닭갈비 볶음밥', 23일 '햄 치즈 김치 볶음밥' 등을 잇따라 선보인다. 상품은 재료가 보이도록 투명한 용기에 담았다.

기존 삼각김밥에서는 재료로 잘 쓰지 않았던 모차렐라 치즈를 사용했다. 출시를 기념해 10~16일 콘치즈 주먹밥을 구매하면 서울우유 200㎖를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 이달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50% 페이백(환급) 혜택도 제공한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