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박람회’가 지난 13일 원주 치악중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신경호)은 도내 중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권역별로 운영한다.
이날 영서고, 원주금융회계고, 강원온라인학교 등 25개 고등학교가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현장을 방문한 중학생 개개인에 맞춤형 1대1 상담, 진로진학 지도를 실시했다. 학교별로 입학요강 및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정보도 제공했다.
‘고교학점제 첫걸음, 꿈을 향한 큰 걸음’을 부제로 ‘고교학점제 이해하高’, ‘진로·학업 상담받高’, ‘고등학교 찾아가高’ 등 3개의 주제별 과정이 운영됐다. 먼저 ‘고교학점제 이해하고’ 프로그램에서는 도교육청 조영남 장학사가 직접 나서 △고교학점제 이해 △고교 입학 전형 이해 △직업계고 이해 등의 특강을 진행했다.
진로·학업 상담, 학습코칭 상담으로 구성된 ‘진로·학업 상담받고’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교사가 학생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고등학교 찾아가고’ 프로그램에서는 도내 일반고, 특성화고, 특목고, 자사고, 농어촌자율학교, 대안학교, 특수학교 소속 교사들이 직접 학교 소개에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원주를 시작으로 다음달 24일 강릉 씨마크호텔, 31일 춘천 베어스호텔, 9월7일 속초 청소년수련관에서도 이어진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과 고등학교의 변화를 안내해 중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