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세대 미래캠 BK21교육연구단, 日 파소나그룹과 양해각서 체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연세대 미래캠퍼스 글로벌행정학과 BK21 교육연구단(단장:한상일)은 최근 일본 효고현 글로벌허브스퀘어에서 일본 파소나그룹(Pasona Group Inc.·대표:남부 야스유키)와 ‘한일 양국의 관계 강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술적, 전문적 성과·정보 공유 △인재 상호 교류 △국제학술대회, 세미나, 워크숍 공동 개최 △양측의 교류 촉진 및 공동 연구 △상호 이해 및 협력 증진 수행 △인턴십 등에서 상대기관 추천 인력 우선 수용 등에 협력하게 된다.

한편 파소나그룹은 파소나코리아 등 전 세계 14개국에 진출한 일본의 글로벌 대표 HR 기업이다. 연세대 글로벌행정학과 4단계 BK21 교육연구단은 2020년 행정학분야 대형 교육연구단에 선정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혁신 및 거버넌스 연구에 기여할 대학원 인력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한상일 연세대 교수는 “지역재생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교육 및 학술 교류에 적극적인 의향을 보여준 파소나 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 두 기관이 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 온 만큼 앞으로 좋은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배울만한 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강원의 역사展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