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농촌지역인 평창의 어린이들도 사고력 기반의 체계적인 시매쓰 교육프로그램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됐다.
평창군은 19일 평창군청 소회의실에서 영재사고력 수학 전문 브랜드인 시매쓰로 유명한 ㈜오메가포인트와 농촌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오메가포인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도시와 동등한 수준의 학습환경 구축에 협력,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지역 학생들에게 사고력 기반의 시매쓰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협약을 통해 군은 아동교육시설을 건립하고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또 ㈜오메가포인트는 사고력수학 학부모 설명회, 교재·교구 50% 후원, 강사양성을 위한 시매쓰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의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공익사업 및 교육관련 활동에 공동 참여한다.
특히 시매쓰 교육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4~5월 시매쓰 사고력수학 프로그램 교육 강사를 지역중심으로 양성하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사고력 수학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녀교육을 이유로 인구유출이 가속화되지 않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과 협력해 평창의 학생들이 지리적, 경제적 불평등 없이 수준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