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 건축탐구집 시즌3(27일 밤 9:55)= 서울 한복판, 시간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오래된 동네. 비슷한 모양의 다세대주택이 빼곡하게 자리한 곳에 유독 시선을 끄는 집 한 채가 있다. 그 집은 70년대 지어진 작은 불란서 주택을 리모델링한 일명 붉은 대문집. 좁은 골목길, 햇살처럼 화사한 모습으로 동네 랜드마크가 된 이 집의 건축주는 바로 1980년대 광고계를 주름잡던 방송인 서정희씨의 딸, 서동주씨. 다음달 결혼식을 앞둔 두 사람은 함께 꾸민 둘만의 보금자리를 최초 공개하기로 결심했다.
▣G1 SBS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27일 오전 11:30)=알록달록한 색감과 아삭한 식감의 파프리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배워본다. 첫 요리는 파프리카 두부전이다.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아 눈과 입을 동시에 사로잡을 요리로 손색없다. 다음으로 만나볼 요리는 파프리카 무스비다. 밥과 햄, 달걀 등을 김으로 감싸 먹는 주먹밥 요리인 무스비에 파프리카를 더하면, 별미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마지막 요리는 파프리카즙을 넣어 만든 파프리카 치즈케이크다. 치즈케이크라는 생소한 조합이지만 그 맛을 보면 반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다채로운 맛을 선사하는 파프리카의 무한변신!

▣tvN 벌거벗은 세계사(27일 밤 10:10)=광활한 대자연의 축복을 품은 나라이자 자원이 넘쳐나는 경제 대국인 캐나다로 떠나는 오늘의 히스토리 에어라인! 알고 보니 캐나다의 국가원수는 다름 아닌 영국 왕이다? 영국의 식민 통치하에서 갖은 수난과 희생을 겪으며 마침내 독립한 캐나다라는데. 그런데 캐나다는 왜 여전히 영국 왕을 국가원수로 두고 있는지 낱낱이 발가벗겨 본다. 영국의 식민지에서 독립국이 되기까지 서로 깊게 연결된 영국과 캐나다의 역사가 궁금하다면 이 역사여행에 탑승하자.
▣KBS 1TV 스모킹건(27일 밤 9:50)=2014년 10월 29일, 마스크와 모자로 얼굴을 가린 채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낸 세 모자. 엄마는 남편과 시아버지로부터 혼음을 강요당하고 두 아들도 오랜 기간 성행위를 강요당했다며 눈물을 쏟아냈다. 경찰 조사 결과 어머니 이씨의 주장과 달리 남편은 작은 원룸에서 피자 배달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었다. 남편은 “아내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당시 수사를 전담한 박미혜 前 서울청 성폭력특별수사대장이 출연해 사건의 전말을 생생하게 전하며, 홍유진 진술 분석가와 정연경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세모자의 심리적 배경을 깊이 있게 분석한다.

▣OCN 너의 이름은.(20일 오후 2:40)=천 년 만에 다가오는 혜성 기적이 시작된다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는 서로의 몸이 뒤바뀌는 신기한 꿈을 꾼다. 낯선 가족, 낯선 친구들, 낯선 풍경들이 반복되는 꿈속, 마침내 깨닫는다. 몸이 서로 뒤바뀌었다는 것을! 서로에게 남긴 메모를 확인하며 점점 친구가 되어가는 ‘타키’와 ‘미츠하’. 자신들이 특별하게 이어져 있었음을 깨달은 ‘타키’는 ‘미츠하’를 만나러 가기로 하는데.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이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