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창교육지원청, 디지털교육 혁신 위한 학교장 리더십 공동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김금숙)은 10·11일 이틀간 서울 종로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지역내 유·초·중등 교장 및 원장, 교육전문직 등 총 32명을 대상으로 ‘수업성장 및 인공지능(AI) 디지털교육 혁신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 공동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별 교육활동 과정 나눔 활동 △수업 혁신과 디지털 혁신의 결합을 통한 수업역량 확보에 대한 이해 △인공지능 기반 수업 혁신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수업지원 방안 △학생과 학부모 지원 방안 등에 대해 관리자로서의 방향성을 짚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인 10일, 평창 지역 교장 및 교육전문직원 32명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를 방문해 빅테크기업의 미래교육 방향과 다양한 에듀테크의 방향성,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디지털기반 교실 혁신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 특강에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한 학교 관리자의 선도적 역할을 집중 탐색했다.

11일에는 서울 동덕여중을 찾아 정보, 과학, 수학 수업을 참관하고 학교장과 만남을 통해 디지털기반 미래교육의 흐름을 깨닫고 학교 환경 변화를 위한 학교 관리자의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창교육지원청은 이 외에도 9월부터 11월까지 초․중등학교 교사 대상, 디지털 교육 혁신 연수 등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김금숙 교육장은 “학교 관리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의 디지털 교육 혁신을 지원해 학교현장의 디지털 환경 조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