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피겨 유망주 키우는 ‘2025 플레이윈터 아카데미’, 강릉하키센터서 개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겨스케이팅 유망주를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 ‘2025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가 19일부터 28일까지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다. 특히 2022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한 ‘피겨 장군’ 김예림 선수가 현장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한다.
◇피겨스케이팅 유망주를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 ‘2025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가 19일부터 28일까지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다.이번 아카데미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2018평창올림픽기념관을 찾아 성화봉송 체험, 올림픽 퀴즈 풀기 등의 활동을 통해 올림픽 정신을 체험하고 올림피언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기회를 얻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강릉】피겨스케이팅 유망주를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 ‘2025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가 19일부터 28일까지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다.

2018평창기념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올해로 4회째를 맞아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감동이 남아 있는 공간에서 개최돼 올림픽 유산을 계승하고 피겨스케이팅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세계 무대를 꿈꾸는 청소년 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4일 동안 체력 강화, 부상 방지, 표현력 증진 등 피겨스케이팅 전반에 걸쳐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2022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한 ‘피겨 장군’ 김예림 선수가 현장을 찾아 눈길을 끈다.

김 선수는 빙상 수업 외에도 ‘올림피언 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후배들과 직접 만나 국가대표로서의 노하우와 마음가짐, 훈련법, 대회 전 컨디션 관리법 등 생생한 경험을 아낌없이 전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강도 높은 훈련 속에서도 세밀하고 실전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몰입도가 높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2018평창올림픽기념관을 찾아 성화봉송 체험, 올림픽 퀴즈 풀기 등의 활동을 통해 올림픽 정신을 체험하고 올림피언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기회를 얻는다.

2025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윈터 공식 홈페이지(www.playwint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