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대학포럼(운영위원장: 김명연 상지대 교수)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상지대 학술정보원에서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대학정책’을 주제로 제9차 ‘상상과 숙의 광장’ 토론회를 개최한다.
강원도대학포럼은 지역 소멸과 학령인구 감소 위기 속에서 강원도와 지역 대학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출범한 초정파적 숙의기구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재명 정부의 고등교육 주요 과제인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의 문제점과 실현가능성을 집중 논의한다.
이날 행사에는 성경륭 상지대 총장을 비롯해 위행복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이사장, 백승아 국회의원, 송주명 전국대학교수노조 위원장, 박철웅 민교협 공동의장이 참석해 토론회 성과의 사회적 확산을 촉구할 예정이다.
포럼은 김대건 강원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김명환 서울대 명예교수가 ‘국가균형발전 전략으로서의 고등교육 개혁’을 주제로, 박정원 상지대 명예교수가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의 문제점과 실현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이어 정연구 한림대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강승호 강릉원주대 교수, 김대건 강원대 교수, 박현숙 전국교수노조 강원지부장, 임재홍 방송대 교수, 장동석 경남대 교수, 최고봉 전교조 강원지부장 등이 참여해 토론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