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춘천도시재생혁신지구 후속 행정절차 개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연내 국고보조금 교부 신청·리츠 설립 착수

속보=국토교통부가 춘천 캠프페이지 부지를 도시재생혁신지구로 공식 선정·통보(본보 지난 5일 인터넷 보도) 함에 따라, 춘천시가 후속 행정절차에 본격 착수했다.

국토부는 최근 강원특별자치도에 보낸 공문을 통해 춘천시가 국고보조금 교부를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도는 춘천시에 이같은 내용을 통보했다. 이에 춘천시는 16일 기반시설보조금 등의 명목으로 국고보조금 5억원에 대한 교부 신청 접수를 완료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조치로 춘천시는 연내 △국고보조금 교부 신청 △주택도시기금 참여를 포함한 부동산투자회사(리츠) 설립 절차에 착수할 계획이다. 시는 캠프페이지 부지를 현물 출자하고, 주택도시기금이 573억원을 출자하는 방식으로 자산관리회사를 선정해 사업 구조를 마련한다.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계획 수립 절차가 진행된다. 현재 공원으로 지정된 캠프페이지 부지를 상업·복합 용도로 변경하기 위한 도시기본계획 변경 용역을 발주하고, 공청회 등 사전 절차를 거쳐 강원특별자치도에 변경안을 신청한다. 이어 주한미군 공여구역 발전종합계획 변경과 건축·환경·교통을 종합한 시행계획 수립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는 원활히 추진될 경우 2028년 착공, 2030년 임대 분양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