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AI 대전환 시대, 강원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함께 찾다

이승현 디지털플랫폼정부위 AI플랙폼혁신국장기조강연
강원도 8개 기업 ‘강원경제인대상’ 수상

주제 - AI 그리고 강원경제? 행사기간 - 2025년 9월 25일(목) ~ 205년 9월 26일(금) 행사장소 - 하이원 그랜드 호텔 컨벤션타워 컨벤션홀

AI 대전환 시대를 맞아 강원 경제의 혁신성장을 위한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2025강원이코노믹서밋’이 25일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19년째다.

강원일보와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은 한미 관세전쟁에 따른 글로벌 경제위기와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경기 침체를 이겨내고 일자리 창출, 창업, 기술개발 등에 앞장선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을 격려하기 위해 강원이코노믹서밋(옛 강원경제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는 ‘AI 그리고 강원경제’를 대주제로 진행된다. 강원자치도 내 경제 유관기관 및 협회장,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이 대거 참석한다.

이날 강원경제인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홍천 ㈜세준에프엔비(대표:박승용)가 대상 격인 일자리창출상, 홍천 ㈜비피도(대표:이원범·박명수)와 춘천 ㈜지원바이오(대표:김우식) 창업·연구개발상, 태백가덕산풍력발전㈜(대표:한기덕)이 ESG경영상을 각각 수상한다. 건설혁신상은 원주 한양건설㈜(대표:조병철), 특별상은 속초 동화푸드(대표:이지연), 양구 현대씨앤이 주식회사(대표:원우림), 원주 ㈜뉴랜드올네이처(대표:윤영순)이 각각 수상한다.

시상식에 앞서 열리는 강원이코노믹서밋에서는 이승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AI플랫폼혁신국장이 ‘AI시대, 대한민국 기회와 전략 그리고 강원경제’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강원자치도 경제인들이 함께하는 간담회도 마련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도출한다. 또 강원특별자치도·도의회·시·군 홍보담당 공무원 초청 연찬회도 이어진다.

강연과 시상식 등이 끝나면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인기가수 강태풍과 화자가 출연, 경제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2025강원이코노믹서밋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강원일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