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직공직자들의 모임인 강원특별자치도행정동우회(회장:오춘석)와 18개 시·군 행정동우회는 16일 정선군 아리랑센터에서 ‘한마음자원봉사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3회를 맞은 이번 결의대회는 정선군행정동우회(회장:이용식)의 적극적으로 유치했다.
도 및 시·군 동우회원 280여명이 참석했으며 강원대병원 강원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이혜진 교수의 특강에 이아 한마음자원봉사 실천 결의문 낭독, 1388청소년센터, 도, 시군 사회공헌활동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강원도 곳곳에서 자원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오신 행정동우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전영기 정선군의장은 “행정동우회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모습이 매우 뜻깊다. 정선군의회도 함께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후 회원들은 정선 북평파크골프장에서 파크골프대회를 열어 친목을 다졌으며 가리왕산 투어를 진행하며 ‘가리왕산 국가정원 지정 기원 퍼포먼스’도 펼쳤다.
오춘석 강원지방행정동우회 회장은 “행정동우회는 공익법정단체로서 사회공헌활동을 사명감으로 이어가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도와 시·군정 발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