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신기술 기반 창업기업 시장 진출 및 성장 촉진” 2025년 강원창업주간 개막

◇‘2025 강원창업주간’이 4일 강원대 스타트업 큐브에서 개막했다.
◇‘2025 강원창업주간’이 4일 강원대 스타트업 큐브에서 개막했다.
◇‘2025 강원창업주간’이 4일 강원대 스타트업 큐브에서 개막했다.

‘2025 강원창업주간’이 4일 강원대 스타트업 큐브에서 개막했다.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박순홍)과 강원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 창업 활성화 분위기 조성 및 지원성과 공유·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강원대(KNU창업혁신원), 강원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도내 39개 창업지원기관이 참여, ‘신기술 및 딥테크(Deep-Tech) 창업’을 주제로 7일까지 이어진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창업주간행사의 본격적인 오픈을 알리고, 창업·벤처 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한 창업 기업 및 유공자 포상을 진행했다.㈜삼일(대표:김태진), 주식회사 참약사(대표이사:김병주), 센트오브사운드디넥스(대표:박소현)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비네이처바이오랩(대표이사:백종섭), ㈜아이세이퍼(대표이사:이동연), ㈜커먼링크(대표이사 박준영), 엠디엑스 주식회사(대표이사:서은혜)는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주식회사 쿠사(대표이사:김한주), 바른건설기술㈜(대표:나일호), ㈜마이크로알지에스크어스(대표이사:판철호), 우당네트웍 주식회사(대표:임동영), 주식회사 보름바이오(대표 이윤숙)에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이 각각 수여됐다.

같은 날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이 기후테크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위해 기후테크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

또 강원RISE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지역의 창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강원 스타트업 허브 조성 프로젝트를 기획, 창업교육 및 창업보육 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한 김학철 강원인재원장에게 강원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명의의 감사패가 전달됐다.

박순홍 강원중기청장은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 속에서 기술창업은 지역 혁신 성장의 핵심 동력이며, 이를 주도하는 스타트업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스타트업, 대학, 지원기관, 투자기관 등 혁신 주체들이 상호 연계함으로써 강원도의 창업생태계가 기술 창업 중심의 지속가능한 성장구조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