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청

강원특별자치도 이·통장 역량 강화 워크숍 11~12일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시군 연합회장 및 사무국장, 읍면동 협의회장 모여

지방 행정 최일선에서 힘쓰는 강원특별자치도 이·통장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이 원주시에서 개최된다.

강원특별자치도이통장연합회(회장:전영록)는 11~12일 원주오크밸리리조트 등에서 '2025 강원특별자치도 이․통장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18개 시·군 연합회장과 사무국장, 읍·면·동 협의회장 등 도내 이통장 240여명이 모인다. 워크숍 1일차는 강원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이·통장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하고 AI 시대 기후와 숲, 웃음 힐링 리더십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2일차는 소금산 그랜드밸리 견학이 진행된다.

또 이날 35년 간 이·통장 역할을 수행하며 도내 최장 근속 중인 김용래 속초시 동명동 6통장, 엄재완 영월군 후탄2리 이장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다. 명예의 전당에 오른 20년 이상 장기 근속자, 강원을 빛낸 이통장 22명은 이번 워크숍에서 증서를 받는다.

이와 함께 강릉시 가뭄 극복에 앞장선 김남훈 내곡동 7통장, 신승두 홍제동 16통장, 이춘식 정동리3리장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다. 또 김주만 춘천시 군자3리 이장 등 23명은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을 받는다.

◇도지사 표창

△김남훈 강릉시 내곡동 7통장 △신승두 강릉시 홍제동 16통장 △이춘식 강동면 정동리3리장

◇명예의전당

△김용래 속초시 동명동 6통장 △엄재완 후탄2리 이장 △강금옥 효자3동 9통장 △김영숙 효자2동 8통장 △이광식 송정동 13통장 △김창영 삼척시이통장연합회장 △전영록 도이통장연합회장 △심상욱 도이통장연합회 사무국장 △강동철 원주시이통장연합회장 △최종원 강릉시이통장연합회장 △김광환 동해시통장연합회장 △이건수 태백시통장연합회장 △문종호 태백시통장연합회 사무국장 △정동호 속초시이통장연합회장 △이상면 횡성군이장연합회장 △안태섭 영월군이장연합회장 △김용래 평창군이장연합회장 △홍준균 평창군이장연합회 사무국장 △장병철 정선군이장연합회 사무국장 △김홍길 고성군이장연합회장 △양운석 양양군이장연합회장 △신관섭 양양군이장연합회 사무국장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

△김주만 춘천시 군자3리 이장 △김영일 원주시 안창1리 이장 △지복규 강릉시 주문12리 이장 △이철우 동해시 삼화동 10통장 △김성경 태백시 황지동 10통장 △차윤주 속초시 노학동 47통장 △서길자 삼척시 남양동 1통장 △최해영 홍천군 창촌2리 이장 △최영주 횡성군 성산리 이장 △김형식 영월군 하송10리 이장 △이규을 평창군 막동리 이장 △김문석 정선군 무릉4리 이장 △김종순 철원군 군탄1리 이장 △길영수 화천군 거례리 이장 △임근용 양구군 가오작2리 이장 △전병용 인제군 방동2리 이장 △김정래 고성군 광산1리 이장 △오흥국 양양군 거마리 이장 △박철배 춘천시 조양4리 이장 △이상길 삼척시 용화1리 이장 △함영화 홍천군 자운1리 이장 △허준영 영월군 창원1리 이장 △안남호 평창군 흥정2리 이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