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태백시 초중고 맞춤형 1대1 진로·진학 컨설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교육발전 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 일환…다음달까지 운영

【태백】태백시는 다음달까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초·중고교생,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대1 진로·진학 컨설팅을 운영 중이다.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전문상담사가 대면방식의 1대1 맞춤상담을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진로·진학 탐구 검사, 학습관리 중심으로 중학생은 고입 입시전략과 자기주도학습법, 고등학생은 대입 입시전략과 내신관리 등을 중심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상담은 상장청소년문화의집 진로진학상담실, 산소드림도서관 문화교실, 시립도서관 프로그램실 등 3곳에서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1회당 50분씩 최대 3회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시 홈페이지 내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초·중학생은 학부모가, 고등학생은 학생 또는 학부모가 신청하면 된다.

시는 학습설명회, 학부모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31일에는 EBSj 윤혜정 강사를 초청 국어 학습법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수학 분야 전문가 초청 특강을 계획 중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진학 고민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며 "2026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인 만큼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