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힐링칠링'고성온천! 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개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14~16일 고성군 원암·인흥 온천 일원에서 열려

【고성】2022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가 고성군 원암, 인흥 온천 일원에서 열린다.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힐링칠링 고성온천’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국내 온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 촉진과 온천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다.

이번 온천대축제에는 개막행사, 무대행사, 참여행사, 전시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온천수를 활용한 2022개 달걀 삶기 퍼포먼스, 온천 멍 때리기 대회, 온천 도전골든벨, GO! 고성 수제 맥주 페스타(FESTA), 버스킹 등의 체험행사도 준비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박강성, 이치현, 여행스케치, 미스트롯 출신 은가은, 히든싱어 추석 특집 송가인 편에서 우승한 트로트 신동 박성온 군과 함께하는 힐링칠링 온천 음악회 등 설악의 정취와 함께 가을밤을 수 놓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8,000m 16좌를 완등한 세계적인 산악가 엄홍길 대장과 안택원 박사와 함께하는 건강 온천 지식 콘서트, 고성군 특산품 플리마켓 한마당, 온천 체험 공방 등 각종 공연과 치유를 위한 체험행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한편 고성 원암온천은 설악권 온천지구이며 최근 개발된 알칼리성 온천으로 용출량이 풍부하고 최고 수온 47℃까지 올라 전국 최상위권 온천에 속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