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강원청(청장:윤종욱)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의 활력을 높이고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17일 춘천 풍물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이용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춘천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춘천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기술신용보증기금 춘천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테크노파크, 강원신용보증재단 등 강원경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강원청과 유관기관 직원들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간식 및 설명절 선물 구입 등 장보기를 실시하고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면서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했다.
특히,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오는 31일까지 지류형은 70만 원 한도 5% 할인, 카드형은 100만 원 한도 10% 할인, 모바일은 100만 원 한도 10% 할인으로 특별판매를 진행 중이다.
강원청은 18일에도 오후 2시30분부터 속초중앙전통시장 및 속초종합중앙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이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날 장보기 행사로 구입한 먹거리 등 물품은 따뜻한 설 명절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내기 위해 지역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윤종욱 강원지방벤처기업청장은 “지역 서민경제의 뿌리인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함께 공존하는 길”이라며 “질 좋은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추억까지 선물하는 전통시장을 찾아 상생 소비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청(청장:윤종욱)을 비롯한 강원경제 유관기관들이 설 명절을 앞둔 17일 춘천 풍물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이용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