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유통가 신상소식]라면과 파김치의 조화…2,900원 파격가 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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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 양념라면'

■롯데마트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 양념라면'=롯데마트는 팔도와 협업해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 양념라면'을 출시했다. '팔도 새미네부엌 파김치양념라면'은 라면과 김치를 조합해 시원한 맛을 강조한 레시피에 착안한 제품이다. 각종 예능 방송을 통해 대세음식으로 거듭난 파김치의 맛을 라면에 더했다. 파김치 맛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절임 과정을 생략하고 버무리기만 하면 김치가 완성될 수 있도록 한 '새미네부엌 부추파김치양념'을 베이스로 개발 과정을 거쳤다. 알싸한 파의 향과 매콤새콤한 양념맛으로 국물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쫄깃한 면발을 자랑하는 팔도의 제면 기술로 탄탄한 식감을 더했다.

CU '피자득템'

■CU '피자득템'=CU가 초특가PB 득템 시리즈의 22번째 상품으로 '피자 득템'을 출시했다. 피자득템은 7인치 사이즈 피자를 3,000원이 채 안되는 2,900원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피자를 배달해 먹을 때 드는 비용의 10분의1 수준으로 가격을 낮췄다. 해당 상품은 CU에서 판매하는 다른 냉동 피자 상품과 비교해서도 동일 중량 기준 최대 40% 가량 저렴하다. 피자 득템은 에멘탈, 모짜렐라, 고다, 체다 치즈 등 총 4가지 치즈를 사용해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풍부하게 담았다. 피자 도우는 최대한 얇게 만들어 바삭함을 살리고 토핑은 듬뿍 넣어 맛의 수준을 업그레이드 했다. CU가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원재료 수입, 상품 제조, 물류까지 전 과정에서 단일 협력사와 계약을 맺고 유통 비용을 줄였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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