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총선

경제일반

[유통가 신상소식]뚜레쥬르 '카멜커피'와 콜라보…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출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뚜레쥬르 '카멜커피 컬라보레이션'

뚜레쥬르 '카멜커피 컬라보레이션'=뚜레쥬르는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신메뉴를 출시한다. 카멜커피는 특유의 빈티지 감성과 개성 있는 메뉴들로 MZ세대에게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다. 이번 컬라보레이션에서 뚜레쥬르는 커피 5종과 디저트 4종을 선보인다. 그 중 '카멜 마블 쉐이크'는 카멜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블커피'를 쉐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달콤한 커스터드 쉐이크에 부드러운 콜드브루 풍미를 더했다.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는 카멜커피와 공동 개발한 원액제품으로, 홈카페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멜 커피번', '카멜 크림롤', '카멜 쇼콜라 타르트' 등 커피와 페어링해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도 선보인다.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오뚜기는 '참깨라면 볶음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한다. 1994년 11월 출시된 오뚜기 참깨라면은 계란의 부드러움과 참깨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1020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오뚜기는 최근 참깨라면을 볶음 타입으로 즐기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 신제품 참깨라면 볶음면에는 참깨라면 브랜드의 고유 특징인 참깨 계란블럭과 참기름 유성스프가 그대로 적용됐다. 이는 참깨라면의 유성스프 덕분에 볶음으로 조리했을 때 맛이 더욱 좋다는 소비자들의 긍정 평가를 반영한 것이다. 또 참기름 짜는 과정에서 생기는 '참깨박'을 활용한 푸드 업사이클링을 통해 더욱 고소하고 영양가 높은 면발을 구현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