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강원도립대, 혁신성과 워크숍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도립대학교(총장:김광래) 혁신지원사업단은 25일부터 26일까지 속초 마레몬스호텔에서 혁신성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확산 및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10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최근표 혁신지원사업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첫번째 특강은 김석중 강원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대학 구성원의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을 위한 ‘강원도립대학교의 지역사회 공헌 방안’으로 일본 국·공립대학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현실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정예지 유한대학교 교수학습센터장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지속 발전 및 성공 도모를 위한 ‘융·복합 인재양성과 학생의 전공 선택권 보장을 위한 자유전공 학과 운영’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아울러,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기타혁신 영역의 프로그램을 추진한 부서(센터)에서 2023년도 혁신성과를 발표해 학교 구성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광래 강원도립대 총장은 “교직원들이 함께 고민하며, 대학 혁신으로 한걸음 도약하기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육부가 현재 추진중인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도입시스템 대응을 위한 우리 대학 자체적으로 혁신적 모델이 나올 수 있기 바라며, 1년간 이뤄낸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