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2024년 태백산 철쭉 전국 등반대회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백시산악연맹 주관 19일 태백산국립공원 일원

◇2024년 태백산 철쭉 전국 등반대회가 19일 태백산국립공원에서 열렸다.

【태백】2024년 태백산 철쭉 전국 등반대회가 19일 태백산국립공원에서 열렸다.

태백시산악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 철쭉과 주목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전국 산악인들의 높은 관심 속에 매년 5월 개최되고 있다.

이날 코스는 당골광장과 유일사 주차장을 각각 출발점으로 해 천제단과 문수봉을 거쳐 다시 당골광장으로 오는 2개 코스로 이뤄졌다. 1코스는 당골광장~반재~천제단~문수봉~당골광장으로 총 10.5㎞, 2코스는 유일사주차장~유일사~천제단~문수봉~당골광장으로 총 11.1㎞다.

남녀 구분 없이 4인 1조로 팀을 구성한 참가자들은 코스 중간에 마련된 구간에서 등산 관련 퀴즈, 장비 점검 등을 통해 평가 받았다.

이어 당골광장에서 경품추첨과 시상식을 진행, 대상 1팀에게는 상장과 120만원의 등산용품을 수여했다. 우승 1팀, 준우승 1팀, 장려상 1팀, 자연보호상 2팀, 가족화목상 2팀 등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날 산악연맹은 참가자 편의를 위해 당골 제1주차장에서 유일사주차장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산 정상에 펼쳐진 아름다운 철쭉을 감상하며 등산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태백산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