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지역 대표 축제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다음달 18일부터 23일까지 상중도 레고랜드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막국수닭갈비축제는 글로벌 글로벌 미식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행사로 춘천과 해외자매결연도시들이 함께 국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국제관에서는 요일별로 각기 다른 나라의 닭과 국수를 활용한 해외 이색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글로벌마켓과 해외 유명커피, 세계주류, 전통주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축제 개막식은 18일 오후 6시 열리고 식전 공연으로 해외 국가 전통 공연이 펼쳐진다. 개막식과 함께 헬로콘서트와 1,500대의 드론이 만드는 드론쇼가 진행된다.
일자별로는 20일 복면막닭쇼, 21일 2군단과 함께하는 어게인 우정의 무대, 18~19일·21~22일 봄내길 호수별빛투어, 18일·21~22일 호수드론라이트쇼 등의 볼거리가 준비된다.
시는 숙박 및 주요 관광지 입장 연계 할인으로 춘천 전역으로 축제 열기를 확산하고 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해 단속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축제 장소를 레고랜드 주차장으로 옮겨 접근성과 주차 문제를 해소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 글로벌 미식축제 도약으로 천만관광도시 춘천을 알리겠다”고 말했다.